모두가 새로워지는 골짜기,
모새골
발자취
섬기는 사람들
모새골 동영상과 시설
사계절 사진
HOME > 모새골소개 > 모두가 새로워지는 골짜기, 모새골 > 비전
하나님께서 아름답게 경작하고 돌보도록 창조하신 세상(정원)은 너무 황폐해져 가고 있습니다. 황폐해져 간다는 의미는 자연환경의 파괴, 사회질서의 붕괴, 인간성의 상실을 의미합니다.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세상은 인간이 살기 어려운 곳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한편 오늘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는 변화의 속도가 너무 빠르고, 미래가 불확실하며, 전통적 가치가 무너져 내림으로 인한 정신적 혼란이 심각합니다. 이러한 시대에 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찾아오는 것은 자기자신의 상실, 인생의 의미와 목적 상실, 자기 소외와 같은 정신적인 문제들입니다.
이러한 문제들은 우리의 삶을 더욱 짐스럽고 힘들게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이 세상을 포기하지 않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만물을 새롭게 하시겠다'는 약속을 주셨습니다. 우리의 희망은 바로 이 하나님의 약속입니다.
하나님의 약속의 파트너(partner)는 인간입니다.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세상(정원:garden)안에 있는 '모새골'은 삶의 의미와 목적을 새롭게 발견하고 그리스도를 본받아 살아가는 삶을 실현해가는 '영적 정원사들(gardener)'의 공동체입니다.
우리 공동체에서는 오늘 이 세대에서 믿음, 희망, 사랑으로 살아가는 삶을 발견해 갑니다.